안녕하세요.
작년 6월에 SI현장에서 일하시는 개발자분들을 모시고 “SI프리랜서 개발자를 위한 5 Step매뉴얼” 컨퍼런스를 개최했었습니다. 오늘은 그 때 발표되었던 세션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내용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SI탈출하기’입니다.

강연해주신 황학범님은 현재 Trello 앱으로 유명한 Favorite Medium이라는 글로벌 회사에서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아래 세션은 SI로 사회생활을 시작했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 과감하게 정리하고 새 인생을 찾아 나섰던 과정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모든 SI현장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생활에 만족하며 사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삶을 꿈꾸지만 방법을 몰라서 주저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래 강연은 그런 분들에게 소개해드릴 수 있는 하나의 성공담입니다.
그리고 해외취업이나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어 오너프로그래머를 준비하는 분들께도 유용한 내용들입니다.

총 30분 정도의 분량인데 보기 편하게 네 개의 조각으로 나누고 9분 분량의 첫번째 조각을 먼저 열어봅니다. 강연을 재미있게 하시니 꼭 시청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어 자료 오픈을 허락해주신 황학범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지난 이야기
1. SI 탈출하기 첫번째 – 처음부터 현재까지(09:00)
— SI 업체에 입사해서 현재 글로벌 회사에 취업하기까지 본인의 삶을 재미있게 설명한 내용입니다.

 

▶ 앞으로 남은 이야기
2. SI 탈출하기 두번째 – SI프리랜서 이야기(07:21)
3. SI 탈출하기 세번째 – 스타트업 찾아보기(03:31)
4. SI 탈출하기 네번째 – 개인 프로젝트 하기(08:37)

※ 연사 소개 :

황학범 님

황학범

 

  • TAGS